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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경영

더 나은 세상을 디자인하는 제일기획의 나눔경영은 특화된 프레임워크를 통해 체계적으로 기획됩니다.
'Creation', 'Collaboration', 'Consideration'이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구성한 제일기획의 나눔경영 프레임워크는
매트릭스 구조를 응용하여 조화롭고 균형 잡힌 사회공헌활동 진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Designed by Cheil

제일기획만의 새로운 아이디어로 더 나은 세상을 디자인하다

Creation
업의 특성과 임직원 재능을 활용한 새로운 사회가치 창출
Collaboration
다양한 계층의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
Consideration
진정성과 지속성이 바탕이 된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과 배려

Sharing Value Framework

  • 업의 특성과 임직원 재능을
    활용하여 사회이슈
    해결 동참
  • 제일기획의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및 미래세대
    성장 지원
  • 저소득가정 등
    소외계층 대상
    경제적 지원활동
  •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임직원 나눔활동
  • 글동무 프로젝트
    글동무 프로젝트
    북한이탈청소년들이 남한에서 행복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글동무 프로젝트는 모르는 남한어를 북한어로 바꾸어 주는 번역기 지원 및 남북한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글동무‘, 중·고등학교 북한이탈청소년들을 위한 학습단어집 ‘글동무 단어통’,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보듬어주는 '마음동무' 학과와 직업 등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길동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사랑愛 바자회
    사랑愛 바자회
    광고 촬영 소품, 임직원 기부 물품, 스타 애장품을 모아 사내 판매하는 연말 이웃돕기 바자회입니다. 물품의 판매수익으로 관내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Meri Class
    Meri Class
    제일기획 인도법인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열악한 교육 환경에 방치된 인도의 어린 여학생 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재 및 교실 확보 같은 재정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 교사 부족 등 현재 인도 교육 시스템이 당면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 1心1村
    1心1村
    제일기획 중국법인은 자매마을인 베이징의 미윈현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과 전자제품 등 생필품 지원을 실시하는 농촌 자매마을 봉사활동을 약 10년동안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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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경영

제일기획은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친환경 문화를 구축해 친환경 근무공간을 조성하고
나아가 환경문제가 기업 경영전략의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친환경 문화 구축 : 그린제일(Green Cheil)

    제일기획은 임직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친환경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여 친환경 실천 아이디어를 공모/시상하고 있으며, 일회용 비닐봉투/일회용 종이컵/플라스틱 칫솔 사용 금지 등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실천적인 환경 캠페인인 'Cheil Go Go'[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Go)! 그린제일 실천하고(Go)]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친환경 업무 인프라 구축을 위해 페이퍼리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A4 용지[FSC(산림관리협의회) 인증紙] 및 종이컵(친환경 크라프트紙)을 친환경제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그리고 종이컵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 임직원에게 텀블러를 제공하고 사내 카페에서 텀블러 사용시 할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텀블러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층별 탕비실에 텀블러 세척기를 도입하였습니다.

    * 그린제일 캠페인

  • 기후변화 대응 : 친환경(ESG) 실천 협약식

    당사는 광고업의 특성상 탄소 배출량이 제조업에 비해 저조함에도 불구하고, 외부 협력사(약 96개사)와 함께 광고 제작 시 발생되는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친환경 실천 협약식]을 진행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 친환경 실천 협약식

  • 환경 캠페인 지원

    제일기획은 환경경영 활동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키기 위하여 업의 특성과 연관된 환경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이슈, 생태환경 파괴 등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을 제작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환경 캠페인 제안 건수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환경경영방침

제일기획은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서 아래와 같이 환경경영방침을 수립하여 환경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친환경 문화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1. 01

    제일기획의 모든 임직원은 업무 추진 시, 환경관련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수하고 자원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2. 02

    제일기획은 고객에게 환경과 관련된 캠페인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하여 사회의 환경 인식의 개선을 위해 앞장선다.

  3. 03

    제일기획이 추구하는 환경경영방침을 모든 임직원 및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전파한다.

  4. 04

    제일기획은 ESG 추진목표와 성과를 정기적으로 이사회에 보고하여 지속가능경영체계를 확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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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

제일기획은 “사람이 최고의 자산”인 회사로서, 제일기획의 인재상(Cheil Way)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여,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공정한
평가 및 보상, 삶의 질을 생각하는 복리후생제도 및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임직원의 다양성 존중 및 인권보호

    Global 사업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인재선발 시 국적, 학력, 인종, 성별, 나이에 대한 차별 없이 채용하고 있으며, 회사의 모든 임직원이 동등한 대우와 처우를 받으며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일기획은 임직원의 인권을 존중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UN의 세계인권선언과 기업과 인권에 관한 지도원칙 (UN Framework and Guiding Principles on Business and Human Rights) 등을 적극 지지하고 있습니다.

  • 전문화된 인재육성 프로그램

    제일기획은 조직의 역량 강화와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직무별 특화 교육, 조직 내 리더십을 제고하고 소통 역량을 향상하는 리더십 교육,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해외 파견 교육 및 각종 어학 프로그램 등이 운영됩니다.

  • 평가 및 보상

    매년 팀/개인별 목표 설정 워크샵, 중간 리뷰, 고과 피드백 등 평가 단계별 면담을 운영하며 공정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의 보상 체계는 성과와 연동되어 평가 결과에 따라 차별화된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 등 각종 선발 및 승진/승격 심사에 결과를 활용하는 등 성과평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복리후생

    제일기획은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내식당 및 카페 운영,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테마파크, 워터파크 등 레저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의 생활안정을 위한 저금리의 주택가계자금 대출과 자녀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임직원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창의적 조직문화

    제일기획은 광고업의 특성과 임직원의 자율성을 고려하여 출퇴근 시간을 임직원의 결정에 맡기고 근무시간의 효율적인 관리를 지원하는 시스템 'PiC+'를 비롯하여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고 아이디어를 재충전할 수 있도록 1주 이상의 장기 집중 휴가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 'Idea Vacation',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 임직원이 육아 걱정 없이 일할 수 있게 지원하는 직장 어린이집 '아이제일', 박사급 상담심리 전문가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스트레스 케어 및 정서적 에너지 회복을 돕는 마음건강 센터 'Hyu', 온전한 휴식과 창조적 영감을 경험하도록 상상력을 일으키는 소품들로 채워진 발상 공간 'i-spa', 닉네임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사내 온라인 소통 채널 'i-pub' 등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보다 창의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 대표 기구인 노사협의회 '사랑사랑'은 임직원의 목소리를 회사에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임직원의 고충을 해소하고 신뢰∙협력의 노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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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경영

제일기획은 기업의 사회적 관계를 지속 가능하게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협력회사들과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협력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 공정하고 투명한 비즈니스 구축

    제일기획은 2007년부터 ‘협력회사 선정∙운용규칙’ 제정과 '협력회사 포털사이트(상생협력파트너포털)' 구축을 통해 협력회사 선정 및 운영을 공정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3년 하반기부터는 ‘전자 계약 시스템’과 ‘온라인 발주 시스템’을 도입해 협력회사와 투명한 비즈니스 관계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 협력회사 업무 지원

    매년 '협력회사 공유회'를 개최해 하도급 법, 저작권법, 초상권 등 실제 업무에서 경험하게 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전문지식을 전달함으로써 협력회사의 실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시행

    제일기획은 협력회사의 고충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협력회사 포털사이트(상생협력파트너포털)'에 Help Desk를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수시로 전화, e-메일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회사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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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법경영

제일기획의 준법경영은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는 책임과 의무로서 제일기획이 향후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업문화입니다.

  • 소비자 권익보호(공정거래) 원칙

    제일기획은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 알게 할 우려가 있는 부당한 표시∙광고를 방지하고 소비자에게 바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거짓∙과장 광고, 기만적인 광고, 부당한 비교광고, 비방적인 광고 등을 제작하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는 광고 서비스의 소비자가 광고주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허위나 과장이 없는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고, 합리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광고서비스 제공의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임직원들이 표시광고법 및 관련 심사 지침 등을 준수할 수 있도록 Compliance System 내에 『부당광고 관련 가이드라인』을 게시하고, 표시광고 관련 법령, 위반 유형, 위반사례, 체크리스트 등을 게시하여 임직원들이 언제든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광고물 사전 검토 프로세스

    당사는 광고물 제작 전 또는 광고물 On-air 전에 광고물 관련 표시광고법 위반 여부 기타 제반 리스크를 사전에 체크하고 예방하기 위하여 『광고물 사전검토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법무팀 변호사 2명(이상)이 실무자와 대면 미팅을 통해 광고시안, 스토리보드, 영상, 이미지 등을 직접 보고 검토하여, 광고물에 표시광고법 / 저작권 / 초상권 / 상표권 / 디자인권 / 부정경쟁방지법 / 부정적 PR이슈 등이 없는지 전반적인 리스크를 체크하는 프로세스로, 통상적인 사내 법무팀의 서면 자문절차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제일기획만의 독특한 절차입니다.
    이렇듯 제일기획은 광고업의 특성에 맞는 리스크 관리절차를 통해 광고물 관련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으며, 최근 3개년 내 표시광고 규제 관련 위반 건수나 조치 내용도 없습니다.

  • 임직원 교육

    제일기획은 광고주의 광고물을 제작함에 있어,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하자가 없는 광고물을 광고주에게 제출할 수 있도록, 매년 정기 교육 및 수시 교육을 통해 지식재산권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제일기획은 광고주의 영업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매년 全 임직원을 대상으로 보안서약서를 제출 받고 있으며, 매년 전사 교육과정을 통해 광고주의 영업비밀을 포함한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임직원에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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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제일기획은 법과 윤리를 준수하며, 윤리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임직원 윤리규정

    제일기획은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 본연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모든 경영활동에서 행동기준이 될 「경영원칙」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1.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1-1 개인의 존엄성과 다양성을 존중한다.

    ·모든 사람의 기본적인 인권을 존중한다
    ·강제노동, 임금착취 및 어린이 노동 등은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하지 않는다.
    ·고객, 종업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해 국적, 인종, 성별, 종교 등에 따른 차별을 하지 않는다.


    1-2 법과 상도의에 따라 공정하게 경쟁한다.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지키고, 시장경쟁질서를 존중하며 정당한 방법으로 경쟁한다
    ·상도의에 어긋난 부정한 방법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사업활동에 있어서 대가성 선물이나 뇌물, 향응을 주고 받지 않는다


    1-3 정확한 회계기록을 통해 회계의 투명성을 유지한다.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사업활동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거래를 정확하게기록하고 관리한다
    ·각국의 회계관련 법규 및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회계기준을 준수한다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의 재무적 변동 등 경영상의 주요사항 및 기업정보를 성실하게공시한다


    1-4 정치에 개입하지 않으며 중립을 유지한다.
    ·개인의 참정권과 정치적 의사를 존중하되, 회사내에서는 정치 활동을 하지 않는다
    ·회사의 자금, 인력, 시설 등을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불법적인 기부금 등 금품을 제공하지 않는다



    2.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2-1 모든 업무활동에서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한다.
    ·회사와 개인의 이해가 상충하는 경우, 회사의 합법적 이익을 우선으로 한다
    ·회사의 재산과 자신의 직위를 이용하여 사적인 이익을 도모하지 않으며, 회사 자산의 횡령, 유용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직무상 취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주식의 매매 등 유가증권에 관한 거래를 하지 않는다


    2-2 회사와 타인의 지적 재산을 보호하고 존중한다.
    ·내부의 지적 재산, 기밀 정보는 사전 허가나 승인없이 외부에 유츌하지 않는다
    ·타인의 지적 재산을 존중하여 무단사용, 배포, 변경 등 일체의 침해행위를 하지 않는다


    2-3 건전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한다.
    ·성희롱이나 금전거래, 폭력 등 건전한 동료관계를 해치는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않는다
    ·조직내 위화감을 야기하는 파벌을 형성하거나 사조직을 결성하지 않는다
    ·상호 신뢰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공존공영의 노사관계를 구축한다



    3.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3-1 고객만족을 경영활동의 우선적 가치로 삼는다.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한다
    ·진실한 마음과 친절한 태도로 고객을 대하며, 고객의 제안과 불만을 겸허하게 수용한다
    ·고객의 명예와 정보를 존중하고 보호한다


    3-2 주주가치 중심의 경영을 추구한다.
    ·합리적인 투자와 경영효율 향상 등을 통해 주주에게 장기적 이익을 제공한다
    ·건실한 경영활동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기업의 시장가치를 제고한다
    ·주주의 권리와 정당한 요구 및 의사를 존중한다


    3-3 종업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모든 종업원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한다
    ·종업원들의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권장하며 업무수행상 필요한 역량 향상을 적극 지원한다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4.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4-1 환경친화적 경영을 추구한다.
    ·환경보호와 관련된 국제기준, 관계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한다
    ·개발, 생산, 판매 등 모든 사업활동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자원의 재활용 등 자원의 효율적 사용에 앞장선다


    4-2 인류의 안전과 건강을 중시한다.
    ·안전과 관련된 국제기준, 관계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한다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
    ·인류의 건강과 안전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5. 글로벌 기업시민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5-1 기업시민으로서 지켜야 할 기본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회사에 대한 신뢰를 높이도록 노력한다
    ·안정적인 고용창출을 위해 노력하며, 조세납부의 책임을 성실하게 이행한다


    5-2 현지의 사회ㆍ문화적 특성을 존중하고 상생을 실천한다.
    ·지역사회의 법, 문화와 가치관을 존중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학문과 예술, 문화, 체육 등 각 분야의 공익활동을 통해 건전한 사회발전을 도모한다
    ·자원봉사, 재난구호 등 사회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5-3 사업 파트너와 공존공영의 관계를 구축한다.
    ·사업 파트너와 상호 신뢰의 기반 위에서 호혜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사업파트너를 전략적 동반자로 인식한다
    ·합법적 지원을 통해 협력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 부패 방지를 위한 원칙

    제일기획 임직원들은 청결한 조직문화를 위하여, 아래의 원칙을 준수합니다.

    - 제일기획 임직원들은 거래업체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골프 등 접대를 받지 않습니다.
    - 공금을 횡령하거나 자산을 절도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하지 않습니다.
    - 근무시간 중 성실히 근무하고 임직원간에는 직장 생활에 필요한 예의를 지킵니다.
    - 회사의 기밀사항 등 보안이 필요한 정보는 사전 허가나 승인 없이 외부에 유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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